날아라쩡글이의 블로그입니다.
Random class 본문
728x90
반응형
자연수의 범위에서 난수를 발생시키고 싶을 때에는 math.random보다는
Random객체가 더 편하다.
- for(int i =1; i <= 5; i++)일 경우
- double randomNumber = Math.random(); 0.0<= 값의 범위 <1.0
- 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- double randomNumber = random.nextDouble(); 0.0 <= 값의 범위< 1.0
정수
- int randomNumber = Random.nextInt();
- int의 최소값 <= 값의 범위 <= int의 최대값
- 매개변수의 자리에 값을 넣지 않아서 int의 최소값~ int의 최대값으로 출력된다.
- Random.nextInt(6) //0<=값의 범위 <=bound bound = 6 0, 1, 2, 3, 4, 5
- Random.nextInt(6)+1 // 0+1<=값의 범위<=bound + 1//값을 조절함. bound = 6 1, 2, 3, 4, 5, 6
로또 번호 만들기
- public class RandomSample2{
-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args){
- 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- //중복을 허용하지 않는 Set으로 입력한다.
- Set<Integer> numbers = new TreeSet<>();//오름차순 배열이 되는 TreeSet으로 설정하면 깔끔하다.
- while(true) {
- if(number.size() == 6) {//size가 6이되면
- break; //탈출한다.
- }
- int number = random.nextInt(45)+1; //1~45사이의 값을 출력한다.
- number.add(number); //중복되는 값은 입력하지 않는다.
- }
- System.out.println(numbers); //Set의 값을 출력한다.
반응형
'중앙 HTA (2106기) story > java API sto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용자 정의 예외 처리 , 앞으로 코딩 작성 방법(맨 밑) (0) | 2021.10.13 |
---|---|
Formating (포맷팅) (0) | 2021.10.08 |
java.util.유틸리티 클래스 (0) | 2021.10.08 |
Map interface (0) | 2021.10.08 |
Set interface, List interface(iterator) (0) | 2021.10.07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