날아라쩡글이의 블로그입니다.

상수 본문

java (학원 전) story

상수

날아라쩡글이 2021. 8. 2. 15:53
728x90
반응형

상수(Constant)
상수란 변수처럼 특정한 종류의 값을 저장하는 공간이지만
한번 값이 저장이 되면 더이상 변경을 할 수 없는 공간을 우리가 상수라고 한다. 
상수를 선언할 때에는 제일 앞에 final 이라는 키워드를 붙여주면 된다 
ex) final 데이터_Type 상수_NAME;

public class Ex04Constant {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args) {
        // int 데이터타입의 상수 NUMBER를 선언해보자. 
        final int NUMBER;//선언
        // NUMBER에 20을 저장해보자 
        NUMBER = 20;//저장값을 출력함//초기화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NUMBER);
        //NUMBER에 새로운 값 30을 저장해보자
        // NUMBER= 30;//오류가 나옴
        //위에 코드는 상수 NUMBER에 새로운 값을 저장하려고 했기때문에 에러가 발생된다. 
        //변수 혹은 상수에 경우, 선언과 초기화(처음으로 값을 저장하는 것)을 한줄에 해줄 수 있다. 
        //그때에는 (final)데이터_Type 이름 = 값;으로 해주면 된다. 
        int number = 5; 
        final int NUMBER2= 300;
    }

반응형

'java (학원 전) sto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논리형 데이터 타입  (0) 2021.08.03
데이터 타입(오버플로우, 언더플로우)  (0) 2021.08.02
변수  (0) 2021.08.02
주석  (0) 2021.08.02
JAVA의 이름 짓는 규칙  (0) 2021.08.02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