날아라쩡글이의 블로그입니다.
switch 문 본문
package day04;
//조건문 2
//Switch조건문
//
//if조건문에서 true /false가 나오는 조건식을 만들어서 해당 조건식이 true가 나오면 코드를 실행했지만
//switch조건문에서는 값이 명확하게 나뉘는 정수형 혹은 문자형 데이터타입의 변수를 선택해서
//그 변수들의 값들에 대한 코드 처리를 각각 하게 된다.
//
//switch 조건문의 기본구조
//switch(변수){
// case 값;
// 실행할 코드;
// break;
// case 값;
// 실행할 코드;
// break;
// .....
// default:
// 실행할 코드;
// break;}
public class Ex10Switch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args) {
//switch에서 사용할 int변수
int number=2;//순서가 상관없음
//적은 수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에는 좋음, 사용이 극히 드물음
switch(number) {
case 1 :
System.out.println("number의 현재값은 1입니다.");
break;//해당 제어문을 종료시켜버림,break값이 없으면 그 순서 아래로는 전부 실행 시켜버림
case 3 :
System.out.println("number의 현재값은 3입니다.");
break;
case 2 :
System.out.println("number의 현재값은 2입니다.");
break;
default:
System.out.println("그 외입니다.");
break;
}
}
}
'java (학원 전) sto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개발 환경 구축과 자바의 특징 연결(2021.08.10) (0) | 2021.08.10 |
---|---|
시스템 개발이란 무엇인가?(2021-08-10) (0) | 2021.08.10 |
중첩 for문 (0) | 2021.08.05 |
for반복문 (0) | 2021.08.05 |
while문 (0) | 2021.08.05 |